하루를 여는 말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말씀

  • 검색

Total 402건 1 페이지
  • 402
    MCKBC “은혜가 담긴 말”
    하루를 여는 말씀골로새서‬ ‭4:6‬“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고루게 함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같은 말이라도말을 하는 사람이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분위기가 전혀 달라지게 됩니다. 같은 말이라도 지적하는 투의 말은 듣는 상대의 마음을 닫게 만들지만,격려하고 인도하는 하는 말은 상대가 그 말을듣게 합니다. 말을 맛나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들의 특징은분위기에 맞는 말,듣는 사람의 마음을 좋게 하는 말긍정적인 말을 합니다. 성도의 말은소금과 같이 여러가지 맛을하나로 묶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너무 많으면 짠맛으로 인해 인상을 쓰게 되고너무 적으면 싱거운 맛으로 전혀 영향력을갖지 못합니다. 그래서성도는 언제나 은혜 가운데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그 은혜가 나의 마음과 말을 다스리게 되면필요한 말진정한 말정직한 말세워주는 말을 하게 됩니다. 오늘 수 많은 말을 가족과, 이웃과, 직원들과 할텐데사람이 말이 아닌은혜가 담겨있는 말로사람들을 세워주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01
    MCKBC “마귀를 대적하는 방법”
    하루를 여는 말씀야고보서‬ ‭4: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세상은 믿는 사람이든, 믿지 않는 사람이든자신의 삶의 목적을 잃어버리게 하고세상이 제시하는 목적을 향해 살아가도록 만듭니다.마귀가 하는 일은 세상의 가치관을 흔들어 놓고질서를 흔들어서하나님의 창조 섭리를 무너뜨려서사람이 자신의 욕심에 이끌리고세상의 관점에 따라 살면서참 사람다움의 삶을 살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그런 마귀를 대적하라고 합니다.마귀가 이야기하는 세상의 가치관을이겨내야 한다고 합니다.그것을 이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하나님께 순종’ 하는 것입니다.반대로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는 삶은‘마귀와 함께 하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마귀를 적극적으로 대적하는 방법은하나님께 적극적으로 순종하고그분의 말씀을 붙잡고,그분의 뜻을 쫓는 것입니다.세상이, 마귀가 삶의 질서를 무너뜨릴려고 할수록말씀으로 하나님의 질서를 세우려고 하고,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라 할수록성경의 가치관을 따르는 것이마귀를 대적하는 것입니다.오늘 나는 무엇을 따를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나의 가정과 나의 삶 그리고 나의 교회가무엇을 따라 가야 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내 생각, 세상의 흐름이 아닌하나님의 생각, 말씀의 인도함을 받는복된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00
    MCKBC "성도의 말"
    잠언‬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으니, 혀를 잘 쓰는 사람은 그 열매를 먹는다.”‭‭말에는 큰 능력이 있습니다.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말씀으로 만드셨습니다.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사람도말에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선한 말에는 선한 열매가 악한 말에는 악한 열매가열린다는 것이 바로 능력을 의미 합니다.말 한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기도하고말 한마디로 사람을 죽게 만들기도 합니다.그런 능력을 가진 말을우리는 아무 생각없이 너무도 쉽게 내뱉습니다.내가 내 뱉은 말이 어디에서 열매가 맺힌다는 것을 인식하지 않고내 기분에 따라서 말을 합니다.듣는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고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한 마디 말을 할 때우리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해야 합니다.머리에서 생각하고,마음으로 걸러서 입으로 살리는 말, 격려하는 말, 사랑의 말, 참되고 진실된 말을 해야 합니다.어제 내가 무심코 한 한 마디 말이오늘 나의 삶에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오늘 내가 조심해서 하늘의 언어를 사용하면내일 나의 삶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됩니다.
    Read More
  • 399
    MCKBC "기도"
    하루를 여는 말씀  누가복음 11:13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보통 성도가 기도를 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간구하는 기도를 제일 많이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물질을 위해서 자녀들을 위해서 직장과 사업체를 위해서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자신의 성령충만을 위해서 기도하는 경우는 참 드물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금요기도회나 주일 예배 때 성령충만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 전부인것 같습니다. 성령충만은 매일 하나님과 함께 있겠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온전히 하나님께로 향하겠다는 것입니다. 내 마음, 내 생각이 아니라 주님의 마음, 주님의 생각을 품고 살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내것을 간구하는 기도보다 먼저 해야할 기도는 성령충만입니다. 주님을 마음에 품고, 주님을 바라보면서 내게 필요한 것을 기도해야 합니다. 그것이 '기도'입니다.
    Read More
  • 398
    MCKBC "기쁨을 찾으라"
    하루를 여는 말씀'  시편 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여호와를 기뻐하라의 원래 뜻은 "여호와께서 주시는 기쁨을 충분하게 누리라" 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나에게 주신 기쁨이 무엇인지를 찾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기쁨도 있지만 내가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기쁨도 있기에 성도가 하나님과의 관계에 집중할 때 발견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찾아서 누릴 때 내 마음의 소원까지도 이루어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하신 마태복음 6:33절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주셨고, 내가 무엇을 누리고 있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내가 인식하지 못하는 많은 것들이 이미 나에게 주어져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보지 못하고 지나치고 있습니다. 오늘 내가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기쁨, 감사, 그리고 주신 은혜가 무엇이 있는지 살피고 살펴서 그것을 삶에서 누리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397
    MCKBC “하나님을 바라보라”
    하루를 여는 말씀시편 62:5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것은 평안입니다.하지만 세상은, 마귀는 불안함과 슬픔을 주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일이 생겨도마음이 불안하고, 낙심이되면좋은 일을 기뻐하지 못합니다. 마음의 평안을 빼앗으면무엇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사라지고그 일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꺽어 버립니다. 믿는 사람으로서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지금 내 앞에 일어나고 있는 일은영원한 슬픔이 아닙니다.그러므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잠잠히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바라볼때내 마음의 불안은 사라지고소망을 품게됩니다. 오늘 마음이 복잡하면하늘을 바라보고말씀을 묵상함으로복잡함 마음을 바라보지 말고잠잠히 하나님을 바라봐야 합니다.그것이 믿음입니다.
    Read More
  • 396
    MCKBC "두려움"
    하루를 여는 말씀  창세기 15:1 이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본문은 '이후에'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자기 힘으로 절대로 이길 수 없었던 전쟁에서 승리하고 조카 롯을 구출해 낸 '이후'를 말씀합니다. 승리를 한 이후에 기쁨에 취해있는 아브람에게 하나님께서는 두려워 말라고 합니다. 엘리야 선지자도 갈멜산 승리후에 이세벨이 자기를 죽이겠다는 소리를 듣고는 심한 우울증에 빠지게 됩니다. 승리한 후에 찾아오는 두려움은 훨씬 크게 다가옵니다. 아브람은 다시 적들이 더 큰 무리를 데리고 올지 모른 다는 두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에게 상속자가 없다는 사실을 2절의 말씀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입니다." 라는 고백에서 또 다른 두려움을 발견합니다. 한번의 승리가 있어도 여전히 두려움은 찾아옵니다. 두려움은 판단력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두려움은 조금전의 승리를 잊어버리게 만듭니다. 그런 아브람에게 두려워 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삶에도 여러가지 두려움이 찾아와서 어제 받은 은혜를 잊어버리게 만들고 두려움에 갖히게 만들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할 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그 말씀을 의지하여 승리를 선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방패이심을 선포할 때 새로운 승리를 경험하게 됩니다.
    Read More
  • 395
    MCKBC "목적을 이루는 기도"
    하루를 여는 말씀누가복음 18:1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늘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하나님의 사람에게 기도는 믿음으로 사는 에너지가 됩니다.기도하지 않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어린아이의 신앙 수준에 머물게 됩니다.기도하지 않으면믿음이 깊어지지 않고신앙생활을 내 생각에 의해 하게 됩니다.기도는 눈을 감고 무작정하는 것이 아닙니다.첫째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목표가 없는 기도는 중언부언, 하던 말만 되풀이 하게 되고언제는 기도를 멈추게 됩니다.둘째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은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말씀을 근거해서 기도해야 합니다.말씀이 성도안에 있을 때 그 말씀이 근거가 되어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셋째 열정적 소원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간절함이 담긴 기도는 하나님께 집중하게 됩니다.다른 사람이 들으라고 미사여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하나님께서 들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집중해야 합니다.넷째 결단적인 믿음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결단이란 뒤로 돌아가거나 포기 하는 것이 아니라힘드어도, 어려워도 끝까지, 응답이 되고,나의 믿음이 하나님을 볼때 까지 기도해야 합니다.기도는 아무렇게나 주문을 외우는 것이 아닙니다.기도는 하나님께 나의 마음, 생각을 자세하게 전달하는 시간입니다.정성을 다해 기도하는 성도의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